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 코로나시대~ 내 몸 건강을 제대로 알자

[문화] 코로나시대~ 내 몸 건강을 제대로 알자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5.25 00: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정보 방송프로그램의 새로운 변화
●건강하게! 맛있게! 행복하게!
복지TV "행복스위치" 첫방송
●인도네시아 출신 K- POP 아이돌
로우디 복지TV "행복스위치" 프로그램 MC전격 발탁

[서울시정일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다양한 곳에서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그 동안 움츠렸던 사람들의 활동들이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활발해지는 만큼 각 업계에서는 다양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방송가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변화된 우리들의 일상에 걸맞는 방송프로그램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복지TV(사장 김선우)에서 새롭게 선보일 " 행복스위치 " 가 그것이다 . 

코로나19를 겪어오면서 우리들은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더 이상 건강은 나이가 들어서 생각할 문제가 아니다.

MZ세대들 또한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코로나19 팬데믹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다. " 행복스위치 "는 " 건강하게!, 맛있게!, 행복하게! "라는 부제와 같이 일상생활속에서  어떻게 하면 " 내 몸 건강을 맛있게 먹으면서 행복하게 지킬 수 있을까? " 대해 고민하면서 신선하고 그 동안 보지 못했던  깨알같은 정보들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한다.

인도네시아 최초 K- POP 아이돌인 "로우디"(국적: 인도네시아)가 대한민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면서 한국의 맛과 멋, 문화를 소개하고 배워가며 각 지역의 신선하고 품질 좋은 특산품 및 식재료들을 소개하고, 그 재료를 가지고 스튜디오에서 그 동안 쉽게 보지 못했던 "발효" 라는 테마를 이용해 새로운 레시피로 건강한 음식 만들기에 도전한다.

프로그램에서는 인공조미료가 일절 사용되지 않으면서도 좋은 재료들로 맛있게 요리하는 비법들이 선보여진다. 아직 요리 초보인 로우디가 한국 음식 만들기에 도전하고, 한국 문화를 배워가며 조금씩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당연시하며 놓치고 지나쳤던 많은 건강 정보들이  외국인의 시각으로 바라볼 때 느껴질 수 있는 또 다른 이면을 볼 수 있는 점도 색다른 볼거리다.

이 프로그램의 연출을 맡은 이성준PD는 "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내 몸 안의 균형을 올바로 잡는 일부터가 우선이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이 몸의 균형에 대해 제대로 알고, 건강을 올바로 잡는 일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방송채널인 복지TV 김선우사장은 " 6개월간의 시행착오를 거쳐 "건강하게!, 맛있게!,  행복하게! 삼박자가 척척맞는 행복스위치 프로그램은 장애인분들과 노인, 다문화가족 시청자분들 뿐만 아니라 더욱더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또한 " 로우디를 통하여 전세계 유일한 장애복지공익채널 복지TV 수어방송을 인도네시아분들에게 알릴 기회가 되어 기쁘며" "행복스위치가 복지TV 메인 컨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라고 신규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행복스위치" 프로그램은 5월 27일(금) 오후 1시 30분에 복지TV를 통해 첫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