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타버스 시대] 배곧을 달리는 ‘자율주행 이동우체국’, 시민체험단 도전하세요

[메타버스 시대] 배곧을 달리는 ‘자율주행 이동우체국’, 시민체험단 도전하세요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5.19 08: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배곧을 달리는 ‘자율주행 이동우체국’, 시민체험단 도전하세요

[서울시정일보] 경기도 시흥시는 다양한 지역에 적용 가능한 비대면 자율주행 이동우체국 개발과 실증을 위해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자율주행 이동우체국’ 의 시민체험단을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찾아가는 방식의 미래 우편업무 서비스인 ‘자율주행 이동우체국’은 기업·연구기관의 혁신기술을 시흥시에 구현 및 실증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기술 테스트베드 사업을 통해, 6월 7일부터 30일까지 시흥시 배곧 일대에서 시범 운행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무인 우편접수 기기가 설치된 자율주행 차량이 배곧 제3·6·7 공영주차장과 배곧1동 행정복지센터에 정차해 무인 우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주말을 제외한 주중에만 하루 네 차례 운행하며 1~3회 차에는 시간표에 따른 정기 운행을 한 뒤, 4회 차에는 각 정차구역에 배송 예약이 있을 경우에 운행한다.

시민체험단은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약 30명에서 100명 내외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모집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시민체험단에 한해 우체국 앱을 통한 사전 접수가 가능하고 1인 1회 커피 쿠폰 및 우편 이용 요금이 지원된다.

‘자율주행 이동우체국’을 통한 우편물 접수 방법은 고객이 우체국 앱을 통해 원하는 시간과 정류장을 정해 결제하는 방식으로 사전 접수를 완료하고 발급된 접수 바코드를 키오스크에 인식시킨 뒤 우편물을 열린 보관함에 넣으면 완료된다.

시민체험단에 참여하지 않은 주민은 현장 우편 접수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