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포커스] 고양시 ‘꽃피는 우리마을 만들고양’ 실시

[시정포커스] 고양시 ‘꽃피는 우리마을 만들고양’ 실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5.12 10: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산동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쓰레기 무단투기 장소가 화단으로

[서울시정일보] 경기도 고양특례시 관산동과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 지역 특색사업으로 ‘꽃피는 우리마을 만들고양’을 실시해 주민 호응을 얻고 있다.

꽃피는 우리마을 만들고양은 불법현수막 철거 후 남은 현수막 봉을 이용해 울타리를 만들고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기증한 재활용 화분을 이용해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에 화단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꽃피는 우리마을 만들고양’ 실시
‘꽃피는 우리마을 만들고양’ 실시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와 지역주민은 함께 사업지를 발굴해 주택밀집 지역 내의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을 선정했다.

뿐만 아니라 고양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지역 주민이 화단 조성에 참여하는 경우 자원봉사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관산동 주민자치회는 쓰레기 배출장소에 분리수거함을 맞춤 제작해 배치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하고 관산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화초와 묘목을 지원하는 등 동 직능단체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어 사업 추진에 시너지효과가 더해지고 있다.

인근 주민은 “길에 쌓여있는 쓰레기 더미 옆을 지날 때마다 불쾌했는데 이렇게 달라진 모습을 보니 상쾌하다”며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단독주택 밀집 지역의 쓰레기 무단투기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논의해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이 만족하는 방안을 찾아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