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정] 기업을 위한 인센티브가 무려 239개...가족친화화기업 모집

[인천시정] 기업을 위한 인센티브가 무려 239개...가족친화화기업 모집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2.05.11 09: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친화인증 컨설팅 무료로 받으세요

▲ 기업을 위한 인센티브가 무려 239개

[서울시정일보] 인천가족재단은 인천시 소재의 10인 이상, 업력 1년 이상 인 기업을 대상으로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과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인증 컨설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 록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가족친화제도는 기업·기관이 유연근무제 재택근무 가족돌봄휴가 남성육아휴직 등 근로자의 가족친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련 제도를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기업은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우수 인력을 유치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

인천여성가족재단 가족친화인증 무료 컨설팅 지원은 작년 대비 올해 총 70개 기업에게 확대 시행함으로써 컨설팅을 통해 인천시 관내에 일생활균형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가족친화인증 무료컨설팅을 통해 전문 컨설턴트의 1:1 상담으로 근로기준법 준수 및 모성보호제도 등 인사·노무분야 컨설팅 제공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유연근무제도 활용 등 가족친화인증 획득 지원 가족친화 인센티브 혜택 지원 사회적 이미지 개선을 통한 경쟁력 강화 근로자의 직무만족도 향상 등을 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하면, 정부와 지자체 조달계약 등의 사업자 선정 시 가점을 받고 소·중견기업 투융자 금리 우대, 출입국 심사 우대 등 239가지 인센티브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