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과천시정] 문원행복마을관리소, 어버이날 기념행사 ‘훈훈’…‘이미용봉사’와 ‘버스킹 공연’ 개최

[과천시정] 문원행복마을관리소, 어버이날 기념행사 ‘훈훈’…‘이미용봉사’와 ‘버스킹 공연’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5.04 15: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 위한 트로트 노래 공연 선보이고 홀몸어르신 18명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해

[서울시정일보] 경기도 과천시 문원행복마을관리소에서는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이미용 봉사’와 ‘힐링버스킹 공연’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어버이날 기념행사 ‘훈훈’…‘이미용봉사’와 ‘버스킹 공연’ 개최
어버이날 기념행사 ‘훈훈’…‘이미용봉사’와 ‘버스킹 공연’ 개최

이들 행사에는 시민 봉사자 2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욱 특별하게 했다.

힐링버스킹 공연은 4일 문원사랑방 건물 앞에서 진행됐다.

어르신을 비롯한 시민과 봉사자 등 50여명이 함께 했다.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트로트 등을 여러 곡 불러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지난 3일에는 미용봉사단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18명을 위한 이미용 봉사를 진행했다.

문원행복마을관리소 내 문원사랑방에서 진행된 이날 봉사에는 미용봉사자 2명을 비롯 10여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미용봉사가 진행되는 동안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고 안부를 확인하며 함께 시간을 보냈다.

미용이 끝난 후에는 어르신들이 옛 교복과 모자, 가방을 착용하고 사진도 찍는 시간을 가지며 특별한 추억을 남겼다.

문원행복마을관리소 관계자는 “문원동 어르신들을 위해 재능기부를 해주신 봉사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미용 후 깔끔해진 모습으로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으며 행복해하는 어르신의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문원행복마을관리소는 주민으로 구성된 마을지킴이들이 지역 안전순찰활동, 마을 환경관리, 안심귀가, 아동 등하교서비스 등 주민의 생활편의를 위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