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동구정] 청소년들의 천만가지 상상놀이터

[강동구정] 청소년들의 천만가지 상상놀이터

  • 기자명 김한나 기자
  • 입력 2022.04.28 08: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1호, 천호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 청소년들의 천만가지 상상놀이터

[서울시정일보] 서울 강동구의 첫 번째 청소년문화의집인 ‘강동구립 천호청소년문화의집’이 4월 29일 개관식을 개최하고 5월 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천호청소년문화의집’은 정보·문화·예술 중심의 청소년활동시설로 청소년들의 창의적이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청소년 복합문화공간이다.

시설에는 자유롭게 독서와 여가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북카페’를 비롯해 게임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문화놀이터’,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미디어놀이터’, ‘공유부엌’, ‘댄스실’, ‘밴드실’ 등 다양한 창의적인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가득하다.

또, 3층에 마련된 ‘미래꿈터’에서는 4차 산업 기반의 인공지능 프로그램과 VR장비를 활용한 미래의 가상진로체험도 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현재 5~6월 운영되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직업체험’, ‘줌바댄스’, ‘요가’, ‘발레’ 등 40여 개의 특성화 프로그램 및 강좌의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별 일정은 천호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문화의집에 직접 방문해 할 수 있다.

이정훈 구청장은 “천호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색깔로 꿈을 그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재미와 즐거움이 가득한 독창적인 인테리어디자인으로 설계했다”며 “강동구를 대표하는 청소년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설운영, 프로그램 선정 등에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게 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공간과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니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