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야, 너도? 야, 나도 협치사업 제안하러 가자

[구정포커스] 야, 너도? 야, 나도 협치사업 제안하러 가자

  • 기자명 김한나 기자
  • 입력 2022.04.15 10: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2023년 민관협치사업 의제 공모 접수

야, 너도? 야, 나도 협치사업 제안하러 가자
야, 너도? 야, 나도 협치사업 제안하러 가자

[서울시정일보] 서울 광진구가 이달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광진구민과 지역 내 단체를 대상으로 ‘2023년도 광진구 민관협치사업 의제’를 공모한다.

민관협치사업은 행정이 주도적으로 결정하고 진행하던 기존 사업과 달리, 사업 계획 수립과 실행 및 평가 전 과정에 주민이 참여해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민관이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개선, 해결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2023 광진구 민관협치사업 의제 공모’의 응모 대상은 광진구민 및 지역 내 단체이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민과 관이 협력해 추진할 수 있는 공익적 성격을 가진 다양한 의제에 대해 공모할 수 있다.

이달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구 홈페이지에서 접수하거나 이메일 또는 광진구청 기획예산과 민관협치팀으로 방문해 응모하면 된다.

제출된 사업 의제에 대해서는 실행가능성 검토와 공론장, 엠보팅 등 주민의견 수렴 후 협치회의 승인을 거쳐 최종 선정 사업이 결정되며 최종 선정된 사업은 2023년 광진구 민관협치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획예산과 민관협치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구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의제를 제안하거나 최종 협치사업 제안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 구에서는 2022년 민관협치사업 의제 공모를 통해 ‘청년 비상 프로젝트’, ‘오고가는 일상학습길 조성’ 등 7개 협치 의제를 선정해 올해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김선갑 구청장은 “협치사업 발굴에 있어 무엇보다 지역을 잘 아는 구민들의 참여가 꼭 필요하다”며 “주민의 아이디어가 구민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구정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진구의 민관협치사업과 관련해 구에서는 2022년도 광진구 시민참여예산으로 서울시 보조금 5억 3백만원을 확보하고 지난해 11월에는 1년 동안 민관이 함께 실행한 10개 협치사업에 대한 추진 사항과 결과를 공유하는 성과공유회를 갖는 등 민관협치 활성화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