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구정] 관악산 유아숲체험원에서 같이 놀래?...가족들의 힐링 명소

[관악구정] 관악산 유아숲체험원에서 같이 놀래?...가족들의 힐링 명소

  • 기자명 강희성 기자
  • 입력 2022.04.13 09: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속 숲에서 즐기는 숲놀이로 유아들의 심리적 안정감 및 면역력 증진

[서울시정일보] 서울 관악구가 유아와 가족의 건강하고 지속적인 숲체험을 위해 운영 중인 관악산 유아숲체험원이 눈길을 끈다.

유아숲체험원

구는 관내 총 7개소의 유아숲체험원에서 쾌적하고 안전한 숲놀이 공간을 제공하며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 개장해 오는 11월까지 운영되는 관악산 유아숲체험원은 유아자연배움터, 도시텃밭, 관악산 자락 숲길 등 주변 지역 환경자원과 연계해 코로나19 상황에 발맞춘 비대면 및 소규모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면역력 및 생태감수성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매년 초 정기이용기관 신청 협약 후 숲반 형태로 주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숲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 시간은 가족단위 등 자율적으로 참여 가능하다.

현재 5 ~ 7세 유아를 대상으로 총 45개 기관 84개 반이 정기이용기관으로 참여해 유아숲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인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후 4시 이후 시간대로 서울특별시공공예약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관악산 유아숲체험원은 지난해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3,370회의 숲활동을 진행, 총 72개 기관 61,675명이 참여하는 등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이 숲에서 활동하고 자연생태적인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안전하고 활기찬 유아숲체험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