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행] 가벼운 서울여행. 건강을 만드는 ‘한방 공작소’ 오픈...족욕과 함께

[여행] 가벼운 서울여행. 건강을 만드는 ‘한방 공작소’ 오픈...족욕과 함께

  • 기자명 박용신 주필
  • 입력 2022.04.11 08: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족욕 소금, 입욕제 등 계절별 약재 활용한 한방 생활용품 만들기 진행

한방 공작소
한방 공작소

[서울시정일보] 한방산업특구 서울약령시에 위치하고 있는 동대문구 서울한방진흥센터가 방문객들에게 아늑한 휴식과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방 공작소’를 오픈했다.

‘한방 공작소’는 계절별 약재를 활용해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방 생활용품을 만드는 체험을 진행하는 공간으로 센터의 소규모 방문자들이 별도의 예약 없이도 자유롭게 휴식과 체험을 할 수 있다.

센터 2층 족욕체험장 옆에 마련된 ‘한방 공작소’는 족욕 체험이나 박물관 관람 전후 아늑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담아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체험 프로그램은 어성초, 감초, 진피, 백년초 등 각각 효능이 다른 4가지 약재를 활용한 ‘나만의 족욕소금 만들기’와 노폐물 배출에 좋은 인진쑥으로 만든 ‘한방 입욕제 만들기’ 등이다.

각 프로그램은 3천원에 이용 가능하며 약 1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체험을 원하는 방문객은 별도의 예약 없이 1층 안내데스크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한방진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구청장은 “소규모 방문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별도의 예약 없이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한방 공작소를 새로 선보이게 됐다”며 “한방 공작소를 방문하셔서 계절별 약재를 활용해 직접 한방 생활용품을 만드는 색다른 체험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