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3일(월) 충청이남지방 중심 다소 많은 비/눈

13일(월) 충청이남지방 중심 다소 많은 비/눈

  • 기자명 황인혜기자
  • 입력 2012.02.12 14: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금)~19일(일) 평년보다 낮은 기온, 바람 불어 추운 날씨

2월 13일 새벽 예상모식도
남서쪽에서 접근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12일(일) 늦은 오후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어 13일(월) 새벽에는 충청이남지방으로 확대되겠다.
상층 기압골에 의해 발달하는 저기압으로부터 유입되는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우리나라 주변에 머물고 있는 찬 공기와 충돌하면서 불안정이 강화되겠기에 이에 따라 13일(월) 새벽~오전에 제주도와 남해안지방에는 다소 많은 비, 충청남북도와 전라북도, 경상북도에는 다소 많은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으니, 아침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남쪽 저기압의 이동속도와 방향이 다소 유동적이어서 13일(월) 아침~낮에는 서울‧경기지방에서도 한때 눈/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의 기상정보를 적극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일(월) 낮에는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눈이 비로 바뀌는 곳이 많겠고, 오후에는 저기압이 일본 큐슈 동쪽해상으로 이동하면서 중서부지방을 시작으로 비/눈이 그치겠습니다.

남부지방은 13일(월) 오후나 밤까지 비가 이어지겠으며, 14일(화) 새벽에 일시 소강상태를 보이겠으나, 남서쪽에서 또 다른 기압골이 접근하면서 14일(화) 오전~15일(수)에 남해안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고 지난주부터 건조특보가 이어진 경상남북도지방에서는 13일(월)에 내리는 비/눈으로 건조한 날씨가 해소되겠습니다.

남쪽 저기압의 영향을 받는 16일(목) 오전까지는 평년의 기온을 유지하겠고, 오후부터 차가운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추워지겠고. 특히 17일(금)부터 19일(일) 아침까지 기온이 평년보다 낮고 바람이 다소 불어 몸으로 느끼는 기온은 더욱 낮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