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구정] ‘1인당 50만원’ 취업장려금 지급대상 확대

[강남구정] ‘1인당 50만원’ 취업장려금 지급대상 확대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2.04.07 08: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청년수당·국민취업지원제도 등 타 사업대상자 포함 … 2021년 수혜자 재신청 가능

▲ 강남구, ‘1인당 50만원’ 취업장려금 지급대상 확대

[서울시정일보]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서울 강남구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돕고자 취업장려금 지급대상을 확대하고 1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강남구에 거주하는 만19~34세 청년 중 최종학교 졸업 후 2년 이내인 미취업자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문턱이 높아진 것을 고려해 지원기준을 대폭 완화했다.

서울시 청년수당,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지난해 제외대상이었던 타 사업 대상자도 신청할 수 있으며 2021년 수혜자 가운데 올해 지원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도 재신청할 수 있다.

단, 실업수당을 받고 있거나 대학생, 휴학생, 군복무자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은 서울청년포털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지원금은 심사를 거쳐 5월부터 순차적으로 1인당 50만원씩 모바일 강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민선7기 강남구는 지난해 미취업청년의 생활안정을 위해 두 차례에 걸쳐 3240명에게 162만원을 지급하는 한편 메타버스 취업박람회, AI면접체험 등을 실시했다”며 “올해도 중소기업 청년인턴십, 온라인 취업특강·멘토링 등 청년 구직자를 위한 지원을 다각도로 진행해서 ‘밝고 큰 꿈을 실현하는 미래형 매력도시’ 강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