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예무료강좌로 새봄맞이 준비하세요!

원예무료강좌로 새봄맞이 준비하세요!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2.12 13: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녹색생활화 가정원예강좌」2.16~3.3 운영

관엽식물 가꾸기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봄을 맞아 도시농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에게 원예기술과 가정채소 재배법 등을 알려주는 「녹색생활화 가정원예강좌」를 2.16~3.3일 동안 희망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녹색생활화 가정원예강좌」는 2개 과정으로 참여 신청은 ‘원예입문강좌’가 2.13일, ‘공기정화식물강좌’는 2.27일부터 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다.

<원예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원예입문강좌’>

‘원예입문강좌’은 평소 식물에 관심이 많지만 가꾸는데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전문지도사에게 ▴기초적인 원예기술 ▴가정채소 가꾸기 ▴관엽․관상화목류 재배▴식물 번식하기 ▴병해충 방제법을 배울 수 있는 무료강좌다.
동 강좌는 2일 과정으로 진행되는 원예입문강좌는 ▴평일반(2.16~17)과 ▴주말반(2.18, 2.25)으로 운영한다. 주말반은 평일교육에 참여하기가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서 토요일에 개설된다.
교육인원은 반별로 50명이며 교육시간은 14~17시, 장소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이다.

<실내식물의 공기정화 원리와 공간별 배치법을 알려주는 ‘공기정화식물강좌’>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는 시민들에게 공기정화 식물의 효과, 생활공간별 식물배치 정보를 알려주는 ‘공기정화식물강좌’는 3.2~3.3일 희망시민 20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한다.
참여시민은 공기정화식물 전문가에게 ▴식물의 실내 공기정화 원리 ▴식물의 실내 공기정화 효과 ▴실내 공간별 환경 특성에 따른 식물의 배치법 등을 배운다.

‘공기정화식물강좌’는 1일 교육과정으로 100명씩 참여하며, 이 과정도 평일반과 주말반으로 운영된다. 교육시간은 10~12시이다.
「녹색생활화 가정원예강좌」는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비는 무료다. ‘원예입문강좌’ 참가신청은 2월 13일(월) 11시부터, ‘공기정화식물강좌’ 참여신청은 2월 27일(월) 11시부터 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예약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단, 선착순 모집)

농업기술센터 이한호 소장은 “최근 도시농업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이 늘어 가정에서 식물을 가꿀 수 있는 원예기술과 관련 정보를 배울 수 있는 「녹색생활화 가정원예교육」을 개설하였다. 새봄을 맞아 초록식물을 가꾸고 싶은 시민은 이번 강좌를 꼭 활용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