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구정] 區 전통시장의 일상회복을 지원

[관악구정] 區 전통시장의 일상회복을 지원

  • 기자명 강희성 기자
  • 입력 2022.04.05 16: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

▲ 관악구가 전통시장의 일상회복을 지원한다

[서울시정일보] 서울 관악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장 활성화 사업 추진으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신규 사업인 ‘전통시장 점포 턴어라운드 지원 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전통시장 및 골목형상점가 내 점포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자립기반 마련에 나선다.

점포별 맞춤형 경영컨설팅으로 간판·진열장·도배·인테리어 등 시설개선비를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며 4월 8일까지 서울신용보증재단 관악지점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또한 ‘찾아가기 쉬운 전통시장 만들기사업’을 통해 처음 방문하는 주민들도 시장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위치안내 등 편의 제공을 위한 노면 조명, 스티커 등을 설치한다.

전통시장 내 미관개선에도 힘을 쏟는다.

점포별로 무질서하게 난립한 햇빛가리개를 통일된 디자인과 규격으로 정비해 활력을 부여하는 ‘전통시장 노후 어닝교체’사업과 점포별 상품 판매대를 개선해 고객이 쉽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전통시장 판매대 개선사업’을 추진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명절이나 대한민국 동행세일 코리아 세일페스타 등 대목 기간에는 일정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이나 경품을 증정하는 등 시장별 특색 있는 행사개최를 지원, 고객의 지속적인 유입을 유도해 예전의 생기 넘치던 전통시장으로의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는 지난 4일 시설노후화와 밀집된 구조로 인해 화재안전에 취약한 관내 6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전통시장 내 살수소화장치, 화재감지기 등 소방시설 작동여부, 소화기 비치상태, 가스용기 보관실 내 가연성 물질 방치여부, 가스차단기·경보기 정상작동 확인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상인들을 대상으로 개인별 화재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 영세상인의 화재공제 비용 부담 경감을 위한 화재공제 가입비 지원사업도 시행하고 있다.

최대 화재공제료 12만원을 지원하며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의 화재공제에 가입한 후 공제증권을 첨부해 지역상권활성화과로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자리를 지키며 활기찬 모습을 되찾길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의 간절함을 담아 시장활성화 및 회복을 위한 사업추진에 힘씀과 동시에 안전방역 체계 구축으로 일상회복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