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4월 살구꽃 매화꽃 활짝핀 19세기 한양 가옥에서 전통체험

[서울시정] 4월 살구꽃 매화꽃 활짝핀 19세기 한양 가옥에서 전통체험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4.05 07: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화첩’ 콘셉트로 온라인과 현장에서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서울시, 4월 살구꽃 매화꽃 활짝핀 19세기 한양 가옥에서 전통체험

[서울시정일보] 서울시는 남산자락 아래 위치한 ‘남산골한옥마을’에서 남녀노소, 내·외국인 모두를 대상으로 한 ‘남산골 전통체험’을 4월 8일부터 본격적으로 재개한다.

2017년 시작되어 지난해까지 20여 만명이 참여한 ‘남산골 전통체험’의 올해 프로그램은 ‘남산화첩’이라는 콘셉트으로 진행된다.

전통체험을 경험하는 순간이 시민들의 인생도에서 한 폭의 그림같은 기분 좋은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는 의미이다.

‘현장체험’은 한옥 만들기 활 만들기 한지공예 자개공예 약선체험 한복입기 남산골 돌상 화첩이 있으며 4월 8일부터 10월 30일까지 남산골한옥마을 내 전통가옥에서 시작한다.

올해 새로 추가된 프로그램으로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남산골한옥마을을 그릴 수 있는 ‘수채화 키트’, 한지를 찢고 붙여서 나만의 거울과 책갈피를 만드는 ‘한지공예’, 자개로 마그넷과 민화를 만들어보는 ‘자개공예’, 내 몸에 맞는 재료로 고추장 · 꿀사탕 · 전통차를 만들 수 있는 ‘약선체험’이 있다.

2020년 시작되어 교구로도 활용되며 큰 호응을 얻었던 한옥마을 내에 있는 한옥을 1/30로 축소한 모형을 조립하는 ‘한옥 만들기’, 우리나라 활의 특징과 문화를 배워 볼 수 있는 ‘활 만들기’, 천연가루로 색을 내는 ‘천연비누 만들기’는 올해도 체험이 계속된다.

또한, 2020년부터 진행된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을 올해에도 병행해 진행한다.

코로나 상황에 맞춰 체험 재료가 담긴 키트를 구매한 후 영상을 보고 따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은 한옥 만들기 활 만들기 한지공예 자개공예 천연비누 수채화 키트 로 구성됐으며 4월 5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만들기 키트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영상물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남산골한옥마을을 관람할 수 있는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맞춤 서비스이다.

온라인 사전답사 및 학습자료로도 활용 가능해 교사들에게 유익한 자료가 될 것이다.

현장체험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회차별 잔여 티켓이 있는 경우 당일 현장 매표 후 참여할 수 있다.

기타 10인 이상 단체예약은 유선상으로 가능하다.

체험비는 7천원부터 체험별로 상이하며 온라인 전통체험 키트 구매는 네이버 쇼핑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전통체험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예약해야 하며 회차별 잔여 티켓이 있는 경우 당일 현장 매표 후 참여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