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정] 계양구, 활기찬 노후를 위한 ‘실버농장’ 개장

[인천시정] 계양구, 활기찬 노후를 위한 ‘실버농장’ 개장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2.04.04 16: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인천시 계양구는 지난 1일 관내 어르신의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계양 실버농장’을 개장했다고 4일 밝혔다.

활기찬 노후를 위한 ‘실버농장’ 개장
활기찬 노후를 위한 ‘실버농장’ 

계양 실버농장은 계양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는 텃밭농장이다.

올해는 578명의 신청을 받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을 포함해 200명을 선발·무료 분양했다.

참가한 어르신들은 본인이 분양받은 구역을 확인 후 11월까지 주말농장을 운영하게 된다.

계양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하루 50명씩 분산해 농기구 사용법 교육 등의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또한, 계양구 노인인력개발센터는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과 연계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 60명을 배정해 분양자가 주말농장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농기구를 무료로 대여해 주고 실버농장 관리와 경작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에 노인인력을 활용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사회 활동에 제약이 많은 어르신들이 텃밭 가꾸는 소일거리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삶의 여유를 갖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