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제장애인태권도연맹 미래 비전 경기 세미나 개최'

'국제장애인태권도연맹 미래 비전 경기 세미나 개최'

  • 기자명 서울시정일보
  • 입력 2022.04.03 23: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장애인과 태권도인들이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차별없는 세상을 만들어

[서울시정일보 전은술기자] 사단법인 국제장애인태권도연맹(총재 김철오)는 2022년 4월 2일 오후2시에 대구 팔공산에 위치한 블루마운틴 세미나실에서 협회 임원진들과 국제태권도 심사위원들과 함께  '극제장애인태권도연맹 미래 비전 경기 세미나'를 개최 하였다고 전했다.

국제장애인태권도연맹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인종 및 종교를 초월하여 지구촌이 하나 되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International, Taekwond, Federation for the Disabied 이다.

사단법인 국제장애인태권도연맹 김철오 총재는 "ITFD 이념은 첫째는 올림픽 및 국제대회의 가치, 둘째는 사회 복귀 수단의 가치, 셋째는가족 간의 소통의 가치, 넷째는치료 행위의 가치, 마지막으로 심리학적 가치이 이다. 우리 협회는 앞으로 장애인이 국가를 대표하여 국위를 선양하고 사회 구성원으로 가족과 함께 행복한 삶을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본 연맹의 박세동이사, 이대현 연구소장, 황미정 홍보이사가 장애인태권도 미래비전에 대해 각각 파트별 발표를 하였다. 황미정 홍보이사는 현재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협회장으로서 국제장애인태권도연맹 임원진을 대상으로 '우리는 장애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라는 주제로 직장내 장애인식개선 및 사회적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 하였다.

앞으로 장애인이 태권도 수련을 통하여 신체적, 심리적 재활을 통하여 자존감을 높이고 비장애인과 함께 훈련 함으로써 협동심과 사회성을 함양하는 태권도 선수가 되길 기대 해본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