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물포커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3연패 달성

[인물포커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3연패 달성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4.01 14: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분야 92개 공약사업 완료 및 순조롭게 추진 중… 주민과의 소통으로 투명한 관리·운영

▲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3연패 달성

[서울시정일보] 서울 동대문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민선7기 전국 기초 지방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민선 6기에 이어 민선 7기에서도 3년 연속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고 성적을 거두며 ‘구민과의 약속을 잘 지키고 소통하는 구청장’이라는 영예를 얻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226개 시장·군수·구청장을 대상으로 선거 공약 이행 및 실적과 정보공개 자료를 제출받아 공약 이행 완료 2021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의 평가를 실시해 총점 90점 이상 SA등급을 받은 기초자치단체를 선정해 발표했다.

구는 민선7기 중점사항으로 청년창업과 일자리가 확보되는 경제도시 희망을 키우는 교육도시 나눌수록 더 커지는 복지도시 지속성장을 주도하는 성장도시 일상이 되는 문화도시 보다 쾌적해지는 환경도시 주민자치에 기초한 생활안전도시 등 7개 분야를 선정하고 92개 공약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 동대문구 청년센터 설치 추진, 초·중·고 교육경비 지원 확대, 보듬누리사업 확대 및 지역 네트워크 강화, 중랑천 징검다리 설치, 배봉산 숲속도서관 건립 운영, 천장산 둘레길 조성, 반려동물 놀이터 설치 및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 사업을 완료했으며 이 외에도 7개 분야에서 취임 초기 공약사항 추진이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구는 공약의 투명한 관리를 위해 구청 누리집에 공약이행 현황을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주민참여방을 운영해 주민과의 소통에도 앞장서고 있다.

구는 공약이행점검을 위해 구민이 직접 참여하는 ‘동대문구 주민배심원단’도 운영하고 있다.

성별·연령별·지역별 인구 비례에 따른 무작위 추첨방식으로 선정된 주민배심원단을 통해 공약 조정 적정여부 심의 및 공약이행 평가를 진행함으로써 공약에 대한 투명성을 강화하고 주민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함께 노력한 결과, 구정 전반에서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남은 임기 동안 구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