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포커스] 고양시 제28회 고양시정포럼 성료

[시정포커스] 고양시 제28회 고양시정포럼 성료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4.01 15: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무상교통 연내 추진 노력

[서울시정일보] 경기 고양시는 1일 킨텍스에서 제28회 고양시정포럼을 개최했다.

고양시 제28회 고양시정포럼
고양시 제28회 고양시정포럼

이날 이재준 고양시장,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교통분야 전문가, 교육청 관계자, 학생 및 학부모 등이 참석해 고양시 청소년 무상교통 추진을 위한 사례 공유와 논의를 진행했다.

이재준 시장은 “대중교통이 절대적 이동수단인 청소년에게 대중교통은 학교는 물론 고양시의 모든 시설에 차별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이자 필수불가결한 기본권”임을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이 시장은 지난 12월 청소년 대중교통 요금을 무료화해 차별 없는 교육권을 완성해야 한다고 제안하고 올해 1월 청소년 교통비 무료화 정책을 각 대선 후보에게 공약사항으로 제시한 바 있다.

포럼에서는 화성시 박경옥 무상교통팀장이 2020년부터 시행한 화성시 청소년 무상교통 정책의 운영 과정을 소개하고 고양시정연구원 백주현 연구위원이 무상교통 운영 사례를 통한 고양시 추진 전략을 제안했다.

끝으로 진행된 종합토론에서는 학부모, 학생, 전문가 등이 참여해 고양시 청소년 무상교통 추진과 관련된 고양시의 특수성과 청소년들의 주 교통수단인 버스·지하철 요금이 각 가정의 부담으로 남아있는 불합리함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시 관계자는 “타 지자체의 무상교통 추진 현황과 포럼에서 도출된 고양시 청소년 무상교통 추진 전략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히며 “청소년 무상교통을 연내 정착시킬 수 있도록 고양시정연구원 등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