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광진구. 봄 향기 느끼며 ‘광진구민 벚꽃길 함께 걷기대회’ 개최

[구정포커스] 광진구. 봄 향기 느끼며 ‘광진구민 벚꽃길 함께 걷기대회’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4.01 15: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를 시작으로 2.5km 걷기 행사 진행

[서울시정일보] 서울 광진구가 봄기운이 찾아온 4월 1일 어린이대공원에서 ‘2022 광진구민 벚꽃길 함께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광진구민 벚꽃길 함께 걷기대회
광진구민 벚꽃길 함께 걷기대회

이번 걷기대회는 4월 1일 오전 7시 어린이대공원 정문 열린무대에서 체조강사가 진행하는 몸풀기 체조를 시작으로 9시까지 진행됐다.

걷기코스는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부터 구의문 놀이동산 서울상상나라를 거쳐 다시 열린무대로 돌아오는 약 2.5km 코스로 소요시간은 35분 정도이다.

구는 보다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입장 전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을 확인하고 거리두기를 안내하는 직원 및 봉사자를 배치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대회를 진행했다.

걷기대회에 참여한 윤남희씨는 “20년 가까이 걷기대회 참석해왔다”며 “아침 일찍 맑은 공기를 마시며 공원을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있어 좋다”고 말했다.

이영미씨는 “어린이대공원이 가까운 능동에 사는 것이 혜택처럼 느껴진다”며 “코로나19로 실내운동이 힘든데 밖으로 나와서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운동할 수 있어 너무 좋다”고 전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텀블러와 휴대용구급함 등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했으며 추첨을 통해 자전거와 선풍기 등의 경품 당첨 기회도 제공됐다.

김선갑 구청장은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며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를 전화하고 구민들의 체육활동을 확대해 생활 전반에 활력을 부여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코로나로 인한 피로감을 잠시나마 해소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