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북한산 큰 숲에 부는 청정 바람

북한산 큰 숲에 부는 청정 바람

  • 기자명 편집국
  • 입력 2011.02.28 09: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마다 톡톡 튀는 청렴 문구 게시

시원한 청렴 바람이 은평구에 불고 있다. 구청의 모든 부서가 톡톡 튀는 표어들로 청렴 의지를 다지고 있기 때문이다. 구(구청장 김우영)는 부서별 특성에 맞는 개성 있는 청렴 표어들을 사무실 입구에 내걸고, 업무처리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청렴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렴은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입니다만 공직사회에 대한 주민들의 평가는 그리 긍정적이지 못합니다.”… “구민들이 많이 방문하는 동 주민센터나 민원실에 청렴 문구를 게시하여 확고한 청렴실천 의지를 보여주기 바랍니다.”
김우영 구청장은 지난 1월 4일 새해 들어 처음 열린 과장급 이상 간부회의에서, 구민에 대한 진정한 봉사는 공직자의 청렴에서 시작된다며 직원들에게 특별히 청렴 실천을 당부하였다.
“인사 Help-Line 운영 등 올해 36개 청렴과제 실천”
구는 올 한해 ▶인사 Help-Line ▶금품비리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주민참여감사 등 36개 청렴 과제 실천으로 ‘부패 제로! 청렴 은평’을 만들 계획이다.
특히 감사담당관과 연결된 인사비리 신고 핫라인인 ‘인사 Help-Line’은 승진, 근무성적평정, 인사발령 등과 관련한 비리를 집중적으로 다루게 된다.
구는 청렴 문구 게시를 통해 구정 전반에 반부패 청렴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인 청렴 실천을 생활화하여 ‘북한산 큰 숲, 사람의 마을 은평’을 청정 지역으로 만들어 갈 것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