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포커스] 시흥시, “전화, 방문 없이 24시간 상담” 가능한 비대면 민원서비스로 시민 편의 쑥

[시정포커스] 시흥시, “전화, 방문 없이 24시간 상담” 가능한 비대면 민원서비스로 시민 편의 쑥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3.29 07: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 “전화, 방문 없이 24시간 상담” 시흥톡
시흥시, “전화, 방문 없이 24시간 상담” 시흥톡

[서울시정일보] 경기도 시흥시는 전화나 방문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편리하게 24시간 민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통해 시민 편의를 높이고 있다.

현재 시는 코로나19로 외출과 대면 소통이 어려워진 상황을 반영해, 비대면 민원서비스 ‘시흥톡’을 운영 중이다.

2021년 7월부터 서비스 중인 민원응대 챗봇서비스인 ‘시흥톡’은 코로나19 관련을 비롯해 보건·복지 도로·교통 환경 세무 주택·건축 행정 등의 다양한 분야의 상담을 진행 중이다.

3월에는 일평균 4천여명이 이용하는 등 시민들의 이용이 활발하다.

또한, 지난해 6월부터 통합·운영 중인 ‘시흥시에 바란다’는 작년 기준 191천여 건이 접수되면서 시민 중심의 대표 민원서비스로 거듭나고 있다.

이는 민원접수·처리과정·처리결과까지 원스톱으로 안내하는 민원서비스다.

시민 편의를 위해 마련한 비대면 민원행정 서비스는 시 공식 유튜브와 관내 버스정류장, 무인민원발급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비대면 민원서비스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흥톡과 시흥시에 바란다 등 비대면 민원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차별화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편의를 높이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