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대문구 음식점 시설개선자금 지금 신청

동대문구 음식점 시설개선자금 지금 신청

  • 기자명 조규만기자
  • 입력 2012.02.08 14: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음식점 5천만원, 일반․휴게음식점 1억원까지 융자 가능

경기불황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식품위생영업자에게 시설개선을 통한 재도약의 기회가 마련된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관내 식품위생영업자를 대상으로 식품진흥기금 시설개선자금 및 운영자금 4억5,9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모범음식점 육성자금은 최대 5천만까지 융자가 가능하며 위생관리시설이 열악한 일반음식점의 화장실, 조리장 등 시설개선을 위한 자금은 최대 1억원까지 융자가 가능하다.
융자상환 조건은 금리 1~2%에 1년 거치에 2~3년 동안 균등분할 상환하면 되며 식품진흥기금 융자는 2012년 2월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시행된다.
관내 식품위생영업자 중 구청장의 영업신고를 받은 자는 누구나 식품진흥기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호프집·소주방․단란주점․유흥주점․혐오식품 취급업소 영업자(화장실 시설개선자금은 제외)이거나 식품진흥기금을 이미 융자받아 신청일 현재 원리금을 상환중인 자 및 융자금 상환후 1년 이내인 주민은융자대상에서 제외된다.

식품진흥기금 융자 절차는 융자신청서, 사업계획서, 사업이행확약서 등을 작성 후 우리은행·하나은행·기업은행 지점 융자취급은행(단, 구기금은 우리은행 동대문구청지점으로 한정함)에 담보능력 등을 심사받은 후 신청이 가능하다.

유덕열 구청장은 “이번 식품진흥기금 지원은 영세한 식품위생영업주들에게 초저금리에 시설개선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면서 “영업시설 개선을 통해 상인들은 매출을 향상시키고 구민들은 쾌적한 환경에서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식품진흥기금 융자 관련 문의는 동대문구보건소 보건위생과(☎2127-4746)로 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