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시정] 내 손으로 지키는 우리부산,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전국 최초 치안리빙랩 추진

[부산시정] 내 손으로 지키는 우리부산,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전국 최초 치안리빙랩 추진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3.28 07:21
  • 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치안리빙랩 운영을 통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치안모델 발굴
■10개 내외 워킹그룹 모집, 최대 500만원의 활동비 지원과 다양한 지원 사업 추진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원장 황영우)가 시민 중심의 맞춤형 치안모델 개발을 위한 2022년 ‘부산자치경찰 치안리빙랩 프로젝트’의 참여 워킹그룹을 모집한다.

‘부산자치경찰 치안리빙랩 프로젝트’는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부산자치경찰위원회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내 손으로 지키는 우리 부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 중심의 맞춤형 치안모델을 리빙랩 방식으로 발굴하고 적용하는 사업이다.

‘부산자치경찰 치안리빙랩 프로젝트’는 부산시민이거나 부산 소재의 단체라면 누구나 3인 이상의 그룹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분야는 자치경찰사무범위로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등 △교통 △자유주제로 구분된다. 모집공고는 3월 28일부터 4월 15일까지이며, 계획서 평가를 통해 최종 10개 내외의 그룹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그룹에게는 300~500만원의 활동비와 함께 전문가 멘토링, 리빙랩 컨설팅 등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시상과 함께 도시재생현장과 연계한 현장 적용 과정을 통해 실제 치안모델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황영우 원장은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치안리빙랩 사업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치안모델을 발굴하는 것이 목표”라며 “시민의 손으로 직접 지키는 부산을 위해 부산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치안리빙랩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공식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또는 비전전략T/F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