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구정] 관악혁신교육지구, 자치활동 강화를 위한 청소년 동아리 지원

[관악구정] 관악혁신교육지구, 자치활동 강화를 위한 청소년 동아리 지원

  • 기자명 강희성 기자
  • 입력 2022.03.28 07: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까지‘2022. 관악구 청소년 동아리 지원’사업 모집

▲ 관악혁신교육지구, 자치활동 강화를 위한 청소년 동아리 지원

[서울시정일보] 서울 관악구는 코로나 19로 위축된 청소년들의 자치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4월 1일까지 ‘청소년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관내 청소년 관련 기관 및 단체와 학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관악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청소년에게 다양한 자기 주도적 동아리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의 주체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는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비대면과 대면 활동을 탄력적으로 운영 할 수 있는 기관과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청소년 동아리 모집은 청소년들의 재능을 구분하고 다양한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 어린이·청소년 동아리’ 와 ‘학교 문화예술 동아리’로 구분했다.

‘마을 어린이·청소년 동아리’ 지원대상은 청소년 동아리·자치활동 지원 사업 실적이 있고 대면 및 비대면 동아리 활동 지원이 가능한 관내 청소년 관련 비영리 법인 및 민간단체로 동아리당 1백만원에서 1백50만원이내 지원한다.

‘학교 문화예술 동아리’는 관내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재학 중인 학생들로 구성된 문화예술 동아리 13여개를 모집한다.

1개교 당 최대 2개 동아리 지원 가능하며 최대 1백50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지원 신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공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4월 중 심의를 거쳐 대상을 선정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구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을 통해 성과 공유의 장을 마련하는 등 청소년 동아리와 문화행사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지속적인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부재했던 또래 간 소통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일상에 맞추어 청소년 동아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