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물포커스] 서울 송파구. “메니페스토 2년 연속 최고등급”

[인물포커스] 서울 송파구. “메니페스토 2년 연속 최고등급”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3.28 07: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민선 7기 공약이행평가단 성과보고회 개최

박성수 송파구 구청장
박성수 송파구 구청장

[서울시정일보] 서울 송파구가 민선 7기와 함께 출범한 ‘공약이행평가단’ 성과보고회를 3월 24일 개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2년 연속 최고등급 평가에 기여한 주민 단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지방행정은 주민이 얼마나 관심을 갖느냐에 따라 집행수준과 서비스의 내용이 달라진다 민선 7기가 높은 공약이행률을 달성할 수 있던 이유는 평가단 여러분 덕분이기에, 성과를 돌아보고 감사를 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 7기 ‘서울을 이끄는 송파’의 공약을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관리해, 주민의 신뢰와 공감을 받는 행정을 펼치고자 2018년 공개모집을 통해 출범했다.

현재 26명의 주민 단원이 분기별로 회의를 갖고 일자리 송파 배우는 송파 안전한 송파 꿈꾸는 송파 재밌는 송파 5개 분야 총 75개 사업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사업추진완료 기준을 준용해 평가하고 관련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공약이행평가단 활동 경과 보고 공약사업추진실적 공유, 간담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민선 7기의 75개 공약사업에 대한 전체적인 추진현황이 보고됐고 방과 후 돌봄 강화·청소년 문화활동 지원 등 평가단의 사업 관련 아이디어 제안이 이뤄졌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민선 7기의 대표 추진완료사업을 돌아보고 자유롭게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장 애정과 보람을 느끼는 사업을 묻는 평가단원의 질문에 박성수 구청장은 서울 유일의 21㎞ 순환형 수변산책로인 송파둘레길 완성과 구의 자체 교육플랫폼 ‘송파쌤' 구축을 꼽았다.

끝으로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를 서울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또 세계인이 부러워하는 도시로 만들고자 많은 일을 추진해 왔다”며 “단원 여러분의 헌신과 봉사 덕분에 2년 연속 매니페스토 최고등급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주민과의 약속을 엄중하고 소중하게 여기며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