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송파구. “구민 시각으로 생생하게”…제6기 블로그기자단 위촉

[구정포커스] 송파구. “구민 시각으로 생생하게”…제6기 블로그기자단 위촉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3.26 14: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문화관광 등 송파 소식 전하는 ‘소통의 연결고리’ 역할

[서울시정일보] 서울 송파구가 지난 3월 24일 구정 소식을 구민의 목소리로 생생하게 전달할 ‘제6기 블로그 기자단’ 32명을 위촉했다.

송파구, 제6기 블로그기자단 위촉
송파구, 제6기 블로그기자단 위촉

2017년 운영을 시작한 ‘블로그 기자단’은 송파의 곳곳을 발로 뛰며 문화, 축제, 정책 등 다양한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구 공식 블로그에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친근한 표현이 담긴 글, 구민의 시선으로 바라본 사진과 영상은 블로그를 찾는 이웃과의 공감대를 이끌고 있다.

기자단의 활동 무대인 송파구 공식 블로그는 이웃 수 4만6000명, 월 평균 조회 수 17만 건으로 서울시 자치구 1위를 차지하는 구의 대표 SNS 소통채널이다.

구에 따르면, 매년 블로그 기자단 활동을 희망하는 신청자가 늘어 올해는 3.5: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지난 1월 한 달간 공개모집한 결과,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 이력을 가진 신규기자 17명이 선발됐다.

여기에 기존 제5기 활동 기자단 중 15명이 연임해 총 32명을 위촉하게 됐다.

구는 24일 위촉식에서 오리엔테이션 송파둘레길 지도 모형에 올 한해 송파구 곳곳을 누빌 기자단의 각오를 다지는 퍼포먼스 제5기 우수 활동 기자들에게 표창장 수여 등을 진행했다.

제6기 블로그 기자단은 올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매달 작성된 원고는 송파구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에 게재되며 채택 기사에는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된다.

또, 우수 활동기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올해는 기존에 큰 호응을 받았던 생활정보·문화·정책을 소개하는 ‘블로그 기자단이 간다’ 코너를 비롯해 송파둘레길, 한성백제 유적지 등 송파의 포토 스팟을 소개하는 ‘송팟’ 구민 편의 및 지원 시설 등을 취재하는 ‘별별송파’ 등 새로운 코너를 기획해 기자단과 함께 더욱 풍성한 블로그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구민들이 각종 정책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시의성 있는 홍보가 중요하다 그만큼 소통의 연결고리인 블로그 기자단의 역할과 영향력은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다양한 채널을 아우르는 생생한 소통에 힘써 구민의 행복과 송파의 가치를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