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도농상생 공공급식 국제콘퍼런스' 19일 개최

서울시 '도농상생 공공급식 국제콘퍼런스' 19일 개최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7.12.18 15: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 제공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19일 오후 1시30분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서울시 도농상생 공공급식 국제콘퍼런스'를 연다.

지난해 11월 서울시는 도농상생 친환경 공공급식으로 안전한 먹거리 확보와 도농상생 가치를 실현하는 도농상생 공공급식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따라 자치구와 산지 기초지자체를 1대1로 연결시켜 산지의 친환경 농산물을 직거래하는 '농상생 공공급식'이 강동구-완주군을 시작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번 국제콘퍼런스는 '공공급식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먹거리와 삶'을 주제로 한다. 덴마크의 코펜하겐 푸드하우스 급식프로젝트, 대만의 '논(None) GMO' 급식운동과 먹거리 기본권 보장, 일본의 공공급식을 통한 로컬푸드 확대 등 다양한 국내외 사례를 공유한다. 

덴마크·대만·일본은 공공급식과 로컬푸드에서 앞선 나라다. 이번에 초청되는 덴마크의 야콥 아펠은 비영리재단 코펜하겐 푸드하우스 급식프로그램 매니저다, 대만 황찌아린은 논GMO학교급식연대 대표로 GMO 전면 표시제도 도입에 기여했다. 일본 화식급식응원단 대표 유타카 니시이도 참여한다. 

종합토론은 국내 대표적 공공급식 전문가인 윤병선 건국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이보희 서울시 친환경급식과장, 김경구 주로구 급식관리지원센터장 등이 패널로 나선다. 콘퍼런스에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주용태 평생교육국장은 "산지의 안전하고 신선한 친환경 식재료들이 더 많은 아동·청소년들과 어르신, 사회적 약자에게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도농상생 공공급식사업을 더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