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파구정] 송파둘레길 ‘줍깅’ 챌린지 참여하세요...봉사활동 인정

[송파구정] 송파둘레길 ‘줍깅’ 챌린지 참여하세요...봉사활동 인정

  • 기자명 김한나 기자
  • 입력 2022.03.24 09: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까지 송파둘레길 전 구간에서 비대면 진행, 최대 6시간 봉사활동 인정

▲ 송파둘레길 ‘줍깅’ 챌린지 참여하세요

[서울시정일보] 서울 송파구 방이1동 주민센터가 비대면 ‘송파둘레길 줍깅 챌린지’를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줍깅’은 ‘쓰레기 줍기’와 ‘조깅’의 합성어로 일정 장소를 달리거나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스웨덴에서 ‘플로깅’이라는 용어로 처음 시작되어 현재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번 챌린지는 송파둘레길 21km 전 구간에서 진행된다.

지역과 연령에 상관없이 ‘줍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한국관광공사 ‘두루누비’ 어플을 다운로드해 챌린지를 시작하고 도보 결과와 줍깅 사진을 담당자에게 구글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챌린지 참가자는 1인당 최대 6시간, 1일 최대 4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줍깅 챌린지에 참여한 ‘송파둘레길 방이1동 지킴이’ 주민은, “봄 날씨를 만끽하며 운동도 하고 환경도 지키는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결과 제출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대표 블로그와 자원봉사포털 1365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참가자들이 자연보호와 탄소중립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친환경 캠페인을 펼쳐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도시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