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시정]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기공식 개최…‘전국 최초’

[안산시정]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기공식 개최…‘전국 최초’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3.18 15: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화섭 시장“세월호 아픔 있는 안산에 생존수영 체험장 반드시 필요”

▲ 안산시청

[서울시정일보] 경기도 안산시가 학생 누구나 전문적인 생존수영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본격 조성한다.

시는 18일 호수공원 야외수영장에서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 기공식을 개최했다.

기공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과 박은경 시의장, 관내 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성공적인 사업을 기원했다.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은 세월호 참사 이후 의무화 된 생존수영 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안산시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조성사업은 올 연말 준공을 목표로 총 195억원이 투입되며 기존 호수공원 야외수영장에 에어돔, 관리동, 수영장, 파도풀 등이 조성된다.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은 향후 사계절 언제든 날씨와 상관없이 초등학생들에게 생존수영을 가르치는 공간으로 활용되며 주말 또는 방학기간에는 누구나 찾아와 수영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시는 2020년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을 확보한데 이어 지난해 ‘새로운 경기 정책 공모 2021, 경기 First’ 공모에 참여해 대규모 사업 분야 우수상을 수상해 특별조정교부금 60억원을 추가로 확보한 바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세월호의 아픔이 남아있는 안산에 생존수영 체험 전용수영장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생존수영 교육을 확대하고 해양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