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작구정] “청년의 내일을 응원한다”… 취업장려금 50만원 지급

[동작구정] “청년의 내일을 응원한다”… 취업장려금 50만원 지급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3.17 08: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 청년 맞춤형 지원 추진

▲ 서울 동작구, “청년의 내일을 응원한다”… 취업장려금 50만원 지급

[서울시정일보] 서울 동작구가 코로나19 여파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취업장려금을 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 2회에 거쳐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사업’을 추진, 1,988명의 청년들에게 구직활동을 위한 취업장려금을 지원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에도 고용시장 불안정으로 인해 청년들의 취업난이 예상됨에 따라 예비비 11억원을 긴급 투입해 취업장려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대상은 동작구에 거주하는 만 19세 ~ 34세 미취업자 중 최종학력 졸업 후 2년 이내인 청년이며 오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서울청년포털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지급대상자는 연령 거주요건 취업여부 최종학력 등에 대한 자격요건 심사절차를 거쳐 선정하며 4월말부터 순차적으로 1인당 50만원의 동작사랑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서울시 청년수당 수혜자는 중복 지급이 가능하나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 현재 군 복무자 현재 실업급여 수급자 및 대상자 사업자등록 중인 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서울청년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창우 구청장은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을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청년들에게 재도약의 봄 기운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