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정] 은평구평생학습관, 고품격 인문학 프로그램 ‘은평내일살롱’ 운영

[은평구정] 은평구평생학습관, 고품격 인문학 프로그램 ‘은평내일살롱’ 운영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3.16 08: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부터 6월 말까지 운영

▲ 은평구평생학습관, 고품격 인문학 프로그램 ‘은평내일살롱’ 운영

[서울시정일보] 은평구와 은평구평생학습관은 오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은평내일살롱’ 상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은평내일살롱은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가 추구하는 시민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된 올해 신규 프로그램이다.

고품격 인문사회, 자연과학, 문화예술 기반 강좌를 통해 시민들의 회복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기르고자 한다.

상반기는 고전, 음악, 미학, 수학, 과학 5개 분야서 정규살롱과 특강살롱으로 나눠 진행된다.

은평내일살롱은 일방향 강의가 아닌 세미나, 강독, 토론 등 학습자가 자기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는 남녀노소 성인 누구나 가능하며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정규·특강 살롱별로 접수기간 등 세부요건이 상이하므로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정규살롱’은 고전, 음악 분야로 진행되며 고전편 ‘논어: 배우다, 벗-하다, 고귀하게 살다’ 음악편 ‘누가 슈베르트를 배고프다 했는가?’로 강독과 필사, 세미나와 음감회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강살롱’은 1회차 특강으로 미학, 수학, 과학 분야로 구성돼 있고 4~6월간 월 1회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은평내일살롱은 누구나 관심있는 주제들로 구성한 강의로 평생교육의 문턱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