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포구정] 학생이라면 ‘1인 1악기, 1운동, 생존수영’ 필수…교육경비 57억 지원

[마포구정] 학생이라면 ‘1인 1악기, 1운동, 생존수영’ 필수…교육경비 57억 지원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3.14 09: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 거쳐, 구 정책사업과 학교 공모사업 지원

▲ 마포구 학생이라면‘1인 1악기, 1운동, 생존수영’필수…교육경비 57억 지원

[서울시정일보] 서울 마포구는 마포만의 특색 있는 교육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 하기 위해 교육경비보조금 57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교육경비보조금보다 12억원이 증가한 금액이며 유치원부터 초·중·고·기타학교까지 총 75개교에 541개 교육 사업을 지원한다.

마포구의 경우 학생 1만명당 사설학원 수가 252개로 강남구, 서초구에 이어 서울에서 세 번째로 많으며 그만큼 사교육 비중이 커지고 있다.

이에 마포구는 각 학교에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을 확대해 공교육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교육경비보조금은 구 정책사업과 학교 공모사업으로 구분해 지원한다.

구는 마포에서 학교를 나오면 ‘1인 1악기, 1인 1운동, 생존수영과 조정’을 다루고 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사업을 지원하며 이외에도 소프트웨어 교육지원 및 경진대회 개최 영어활성화 사업 진로직업체험센터 연계 프로그램 초등돌봄교실지원 등 구 정책사업에 22억 3804만원을 투입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벌어지는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쾌적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초 학력지원 멀티미디어 도서관서버 구축 및 콘텐츠 구매 방역인력 지원 등에 3억 40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지난 2월 학교별로 특화된 교육 사업, 학력신장 프로그램, 시설환경개선 사업 등을 공모하고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교육 사업에 대해 반기에 한 번씩 교육경비를 지원한다.

2003년부터 마포구가 학교에 지원한 교육경비보조금은 올해까지 총 600억원이며 2019에는 서울시 최초로 중학교 입학생에게 교복구입비 30만원을 지원 등 교육 관련 사업에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 양성과 학생들의 행복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선제적인 교육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