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경단녀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은평구, 경단녀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2.03.07 09: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겨울을 녹여줄 따뜻한 희망의 전달
오는 4월 개강…구 예산 투입해 ‘전액 무료’
과정 2개 운영…‘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 양성’, ‘온라인 전문 마케터 양성’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경력단절여성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온라인 전문 마케터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 구는 경력단절여성의 사회참여 욕구를 충족하고 경제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총 4개 과정의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모집은 4월 개강 예정인 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 양성’, ‘온라인 전문 마케터 양성2개 과정이다. 교육비는 구 예산을 투입해 전액 무료로 운영한다.

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교육서비스 분야 사무행정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총 15명을 모집한다. 방과후학교 운영 지원을 위한 실무교육, 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 지원, 방과 후 강사 교육 등이 주요 내용이다. 접수 마감은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며, 교육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513일까지다.

온라인 전문 마케터 양성과정은 모바일 쇼핑 확대 등 유통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총 12명을 모집한다. 온라인 상품기획, 광고마케팅, 스마트 스토어 운영, 온라인 쇼핑몰 개설, 상품MD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접수 마감은 오는 31일 오후 4시까지며, 교육 기간은 오는 45일부터 517일까지다.

교육 장소는 불광동 소재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며, 교육시간은 평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두 과정이 동일하다.

신청대상은 은평에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과 취업희망여성이다. 조건이 충족될 경우 남성도 참여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참가신청서, 주민등록초본, 증명사진 2장을 지참해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ep.seoulwomanup.or.kr)서 내려받으면 된다. 과정별 접수 기간과 면접 일정이 상이하므로 유의해 신청해야 한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389-1976)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올해 다양한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돼있다. 취업과 창업을 꿈꾸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