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작구정] “아이는 행복, 부모는 안심”…구,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 동시 개원

[동작구정] “아이는 행복, 부모는 안심”…구,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 동시 개원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3.02 08: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입학 시기에 맞춰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 신규 개원 … 총 69개소로 확대

▲ “아이는 행복, 부모는 안심”…동작구,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 동시 개원

[서울시정일보] 서울 동작구는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이달 3월 입학 시기에 맞춰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를 신규 개원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늘부터 구립까망돌어린이집 구립한결어린이집 구립숲속자이어린이집 3개소가 문을 새롭게 연다.

이번 개원으로 동작구 내 국공립어린이집은 총 69개소로 확대되며 146명의 어린이집 정원을 추가로 확보하게 된다.

구는 각 시설별 아이들의 안전한 시설환경과 쾌적한 보육공간 조성을 위해 내부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고 개원에 앞서 1월 1일자로 원장을 발령·배치해 기자재 교재·교구 구입 등 개원 준비를 마쳤다.

특히 구립까망돌어린이집은 지난해 12월 개관한 까망돌도서관 내 1~2층에 위치해, 문화와 소통의 공간이 함께 어우러지는 공간이 되어 양질의 보육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구립어린이집 이용률은 30.8%에서 53.9%로 20% 이상 증가했으며 동작구 어린이집 보육아동 2명 중 1명은 국공립어린이집에 다닐 수 있게 됐다.

올 9월에는 2개소를 추가로 개원할 예정이며 2025년까지 9개소를 더 확충해 어린이집 입소 대기기간을 줄이고 보육의 질적 수준을 한층 더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구는 어린이집의 코로나19 방역 관리를 위해 방역마스크를 수시 배부하고 있으며 열화상카메라, 살균소독기 등 감염병예방장비 구입비를 지원했고 매년 동·하절기로 나눠 현장점검을 2회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안전한 어린이집 만들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국공립어린이집 신규 개원 등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육여성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현 보육여성과장은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확충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영유아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