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3.1운동] 경기 과천시. “대한독립만세”…3.1절 제103주년 기념 영상 제작

[3.1운동] 경기 과천시. “대한독립만세”…3.1절 제103주년 기념 영상 제작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3.02 08: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에 과천시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제103주년 삼일절 기념 영상 게시

▲ “대한독립만세”…과천시, 3.1절 제103주년 기념 영상 제작

[서울시정일보] 경기 과천시는 3.1절을 맞아 기념 영상 ‘대한독립만세’를 제작해 과천시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3.1절 기념행사를 개최하는 대신 영상을 제작해 3.1절을 기념하기로 했다.

시는 영상을 통해 대한민국의 오늘을 지켜주신 순국선열의 희생에 감사하고 그분들의 나라사랑의 마음과 용기를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영상에서는 과천 청소년들이 기미독립선언서를 낭독하고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삼일절 노래를 부르는 등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다음 세대인 청소년들이 순국선열의 희생을 기리고 나라사랑의 마음을 표현해 더욱 감동을 줬다.

김종천 시장은 영상을 통해 “삼일절은 우리 선조들의 국난극복 지혜와 단결된 힘이 세계를 향해 거침없는 울림을 줬던 역사의 순간이었다”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과 순국선열께 진심 어린 경의를 표하며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께도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천 시장은 28일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독립유공자 유족 가정 11곳을 방문해 나라를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의 공헌을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