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포커스] 서울 송파구.중소기업 판로개척 3종 지원…‘서울 자치구 유일’

[시정포커스] 서울 송파구.중소기업 판로개척 3종 지원…‘서울 자치구 유일’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2.22 07: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인증 획득, 박람회 참가, 판로·마케팅 비용…최대 250만원 지원

▲ 송파구, 중소기업 판로개척 3종 지원…‘서울 자치구 유일’

[서울시정일보] 서울 송파구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된 중소기업의 경영 회복을 위해 ‘판로개척 3종 지원’ 사업에 나선다.

구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관내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2020년 ‘판로개척 3종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국내·외 우수인증 획득 국내·외 박람회 참가 판로 및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3종 사업을 모두 추진하는 서울시 내 자치구는 송파구가 유일하다.

구에 따르면, 지난 2년 간 ‘판로개척 3종 지원’ 사업을 통해 총 129개 기업에 3억9백만원을 지원했다.

제품 품질향상, 투자유치, 홍보 마케팅까지 종합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어 참여기업의 만족도가 높았다.

3종 지원 중 국내·외 우수인증 획득 지원은 461개 우수인증 획득에 소요되는 인증심사비와 인증지도비를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올해 인증획득이 가능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연초에 이미 인증을 받은 기업도 소급 지원 가능하다.

신규인증을 우선적으로 지원하지만, 기존 인증을 갱신하거나 규격 개정에 따라 재신청하는 기업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올해 국·내외 박람회에 개별 참가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부스 임차료를 최대 250만원까지 지원한다.

코로나19로 온라인 박람회가 늘어나는 추세를 감안해 온라인 박람회 참가비도 지원한다.

올해 이미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 역시 소급 신청 가능하다.

이밖에도 기업의 홍보·마케팅 비용을 25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라디오 광고 라이브커머스, 카탈로그 제작 등 기업이 원하는 마케팅 수단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선정기업에 무료 경영기술 컨설팅을 통한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도 제공한다.

구는 올해 40여 개 중소기업을 선정,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상은 송파구에 사업자등록 또는 공장등록 한 중소기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송파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자격요건, 신청방법에 대한 세부 내용을 살핀 후 3월 1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이 판로를 개척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활기를 되찾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각적인 지원 사업을 적극 발굴,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