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구정] 저소득 이웃의 위기를 녹이는 "순대국 나눔" 활동 눈길

[관악구정] 저소득 이웃의 위기를 녹이는 "순대국 나눔" 활동 눈길

  • 기자명 강희성 기자
  • 입력 2022.02.16 07: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이웃 가게‘우리家참순대’, 2016년부터 취약주민을 위한 순대국 지속 후원

저소득 이웃의 위기를 녹이는 순대국 나눔 활동 눈길
저소득 이웃의 위기를 녹이는 순대국 나눔 활동 눈길

[서울시정일보] 서울 관악구가 관악구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인 ‘우리家참순대’와 함께 한파취약주민을 위한 특별한 나눔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관악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5일 관내 좋은 이웃 가게인 ‘우리家참순대’의 후원으로 21개 동 자원봉사캠프, 마마봉사단과 함께 한파취약 주민을 위한 ‘2022 사랑의 순대국 나눔’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우리家참순대는 지난 2016년 우수자원봉사자와 관내 취약계층에 따뜻한 순대국으로 사랑을 전하기 시작해 2022년까지 7년 간 ‘사랑의 순대국’ 후원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순대국 나눔 자원봉사활동에는 지역 자원봉사거점인 동 자원봉사캠프 소속 활동가 42명과 ‘행복한 마마식당’ 사업을 운영 중인 마마봉사단 소속 자원봉사자 10명 등 총 52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좋은 이웃 가게에서 정성껏 조리된 순대국을 포장해 한파취약주민 135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하며 한파 속 위기여부를 확인하고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순대국을 후원한 ‘우리家참순대’의 이규엽 대표는 “코로나19로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더욱 절실한 시기에, 그저 제가 가진 것을 조금 나누는 것에 불과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바쁜 일정에도 행사에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