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물포커스] 김경우 서울시의원, 시민과 현장에서 답을 찾는 “팔방미인 민원해결사”

[인물포커스] 김경우 서울시의원, 시민과 현장에서 답을 찾는 “팔방미인 민원해결사”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2.09 16: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체육시설 예약독점 방지를 위한 조례 발의 등 생활밀접 제도개선 주력

▲ 김경우 의원, 시민과 현장에서 답을 찾는 “팔방미인 민원해결사” 보라매역 전신주 이전 후 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시의회 김경우 의원은 지난 4년 가까이 동작구 현장은 물론 서울시 전체를 누비며 시민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관계 공무원과 함께 최선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현장을 누볐다.

김 의원은 약사 출신의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시의원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운영위원회 활동을 겸하면서 의정활동에서 뛰어난 전문성을 발휘했다은 물론, 다양한 민생현장을 직접 발로 뛰면서 민원을 해결하고 지역주민의 권익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김 의원은 동작구 보라매공원 테니스장을 특정인이 독점 사용하지 못하도록 시 관련부서 위탁운영 업체와의 협의를 거쳐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을 도입해 시민들이 누구나 쉽고 공평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직접 발의해 통과시키는 등 실질적이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제도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

또한, 보라매역 7번 출구 앞 보도는 전신주로 인해 통행 불편과 안전에 위험이 있었지만 관련 기관과 부서에 전신주를 신속하게 이설 요청한 결과 전신주가 이설되어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어 영화초등학교, 영등포중·고등학교의 학생들이 차도와 보도의 구분이 없는 비좁은 통학로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에 따른 사고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통학로를 개선했으며 도림천 정비사업을 통해 교량 하부시설의 어둡고 노후된 환경에 조명과 화장실, 음수대를 설치하는 등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했다.

김 의원은 신림선 정거장 출입구와 환기구 위치 변경을 요청하는 민원에 대해서도 현장조사를 실사하고 주민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간담회를 수차례 개최해 지치지 않는 인내심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해결방법을 모색해 오고 있다.

그리고 김 의원은 여의교 교통 불편이 심각한 실정임을 파악하고 지역 주민의 장거리 우회를 해소하기 위해 직접 관련 부서 및 서울지방경찰청 담당자와 간담회를 개최해 대안을 제시하고 여의교 주변 도로구조 개선 검토를 요청하는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경우 의원은 “민원은 현장에 답이 있어서 현장에 직접 가서 시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현장을 확인한 것이 도움이 됐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아직 민원이 해결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더 많은 민원을 듣겠다”며 “시민의 편에서 함께 고민하고 최선의 해결책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