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구정] 코로나19. 가족안심숙소 지원 확대로 가족 간 감염확산 방지 나서…

[관악구정] 코로나19. 가족안심숙소 지원 확대로 가족 간 감염확산 방지 나서…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2.02.09 07: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입국자 및 국내 자가격리자 가족, 재택치료자 가족이 있는 관악구민 대상

[서울시정일보] 서울 관악구가 코로나19의 가족 간 감염확산 방지와 격리 가족의 경제적 부담완화를 위해 가족안심숙소 운영 대상자를 확대하고 사용료 지원금을 인상한다.

가족안심숙소 지원 확대로 가족 간 감염확산 방지 나서…
가족안심숙소 지원 확대로 가족 간 감염확산 방지 나서…

구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재택치료자의 증가로 기존 자가격리자 가족에게만 제공하던 안심숙소를 재택치료자 가족까지 확대, 같은 공간에서 생활하는 가족 간의 감염을 예방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1박당 최대 3만원이었던 지원금을 6만원으로 인상해 최대 6박까지 본인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이용 대상은 해외입국자 및 국내 자가격리자 가족, 재택치료자 가족이 있는 관악구민으로 재택치료자 가족의 경우, 코로나19 증상이 없고 PCR 검사결과 음성인 예방접종 완료자만 이용이 가능하다.

가족안심숙소 이용을 원하는 구민은 안내받은 숙소를 개별 예약, 이용한 후 지원금을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 구비서류와 함께 구청 5층 행정지원과에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가족안심숙소 대상자와 사용료 확대 지원이 구민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가족 간의 2차 감염을 예방해 지역사회 감염확산 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