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구정] 두 자녀 이상이라면 다둥이 행복카드는 필수

[관악구정] 두 자녀 이상이라면 다둥이 행복카드는 필수

  • 기자명 강희성 기자
  • 입력 2022.02.07 07: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다둥이행복카드 신규 협력업체 수시 모집

두 자녀 이상이라면 다둥이 행복카드는 필수
두 자녀 이상이라면 다둥이 행복카드는 필수

[서울시정일보 강희성 기자] 서울 관악구가 출산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다자녀 가정에 발급하는 ‘다둥이 행복카드’와 관련, 올해 사업에 동참할 신규 협력업체를 모집한다.

현재 다둥이 행복카드 사업에는 관악구 소재 출산·육아, 외식, 건강·의료, 문화, 식품, 도서문구, 교육업체 등 229개 가맹점이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지속적인 확대 발굴로 꾸준히 신규 협력업체가 증가하고 있다.

협력업체 등록 시, 이용금액 할인 또는 서비스 제공 등 다둥이 행복카드 혜택은 업체 자율의사에 따라 정할 수 있다.

다둥이 행복카드는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2자녀 이상, 막내가 만13세 이하 가정이면 누구나 발급 가능하다.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가 다둥이 협력업체를 방문해 물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 시 카드를 제시하면 현장에서 바로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현재까지 관악구 다둥이 행복카드 발급가정은 작년 1,282건을 포함, 총 1만 5천여 가구에 달하며 아직 사업내용이나 혜택정보를 몰라서 발급하지 못한 경우도 있다.

이에 구는 미발급 가정을 대상으로 다둥이 행복카드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다양한 민간업체와의 협약을 신규로 체결하는 등 다둥이 행복카드 서비스 확대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다둥이 행복카드는 거주지 동주민센터 또는 우리은행영업점에서 발급 가능하며 협력업체별 자세한 혜택은 다둥이 행복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다자녀 가정의 양육비용을 지역사회가 함께 분담하기 위해서는 지역 내 민간업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환경 조성을 위해 신규 협력업체 발굴과 기존 혜택 상향 등 다자녀 가정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