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구정] 설 연휴. 관악구 전통시장이 쏜다

[관악구정] 설 연휴. 관악구 전통시장이 쏜다

  • 기자명 강희성 기자
  • 입력 2022.01.21 08: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설맞이 경품이벤트 진행

관악구 전통시장
관악구 전통시장

[서울시정일보] 서울 관악구가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소비진작을 위해 전통시장 할인과 경품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이용률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전통시장과 그간 소외되었던 무등록시장 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설 명절맞이 경품행사 및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봉천현대시장 관악중부시장 봉천제일종합시장&영림시장 인헌시장 관악신사시장 조원동펭귄시장 신림중앙시장 미성동도깨비시장 난곡골목형상점가 신원시장 삼성동시장 등 12개 시장이 참여한다.

명절 기간 동안 할인행사와 일정 금액 이상 구매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 증정, 경품추첨 등 각 시장별 특색에 맞춰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구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통시장에 마스크 등의 방역물품을 지원하고 소방·전기 안전점검을 실시해 행사기간에 고객들이 안심하고 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구는 변화하는 소비패턴에 대응하기 위한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홍보 및 판매 이벤트로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한 바 있으며 점포별로 무질서하게 난립한 돌출간판을 통일된 디자인과 규격으로 정비해 관내 전통시장의 미관을 개선하고 활력을 부여하는 ‘전통시장 간판개선사업’을 추진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되고자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으니 가까운 전통시장에 방문하시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