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물포커스] 김종천 과천시장, 임인년 새해인사 “미래 과천 100년 준비하는 한해가 되도록 성심 다하겠다”고 강조

[인물포커스] 김종천 과천시장, 임인년 새해인사 “미래 과천 100년 준비하는 한해가 되도록 성심 다하겠다”고 강조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2.01.03 17: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인구 급격한 증가에 따라 나타나는 중학교 과밀, 어린이집 부족 현상 등 직면한 문제 해결에 총력

▲ 김종천 과천시장, 임인년 새해인사 “미래 과천 100년 준비하는 한해가 되도록 성심 다하겠다”고 강조

[서울시정일보] 김종천 과천시장은 3일 과천시청 유튜브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임인년 새해 인사를 전했다.

김종천 시장은 신년사에서 “2022년은 시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행복도시 과천을 만들겠다”며 “민선 7기 주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호랑이의 걸음처럼 당당하게 나아간다는 호보당당의 자세로 성심을 다하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방역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민 일상 회복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착실히 준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본도심 아파트 재건축과 과천지식정보타운 등 개발사업으로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나타나는 중학교 과밀 현상, 어린이집 부족 현상 등을 해결하기 위해 안양과천교육청과 중학교 신설 추진을 논의하고 민간 어린이집 지원 확대, 시립어린이집 추가 확충 등으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종합병원 유치에도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종합병원 유치는 과천과천공공주택지구의 개발이익을 병원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과천과천공공주택지구의 지구계획 승인 후 병원 컨소시엄 모집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을 밝혔다.

이외에도, 올해 계획한 시립요양원 착공, 과천화폐 364억원 규모 확대 운영, 청년층 대상 인턴비·월세 지원 사업,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식정보타운 입주 예정 기업과의 협력 등이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언급했다.

올해 진행되는 과천과천공공주택지구사업의 지구계획 승인과 지식정보타운 S2블럭 분양 추진, 과천주암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공급촉진지구, 과천갈현지구 사업 절차도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해 시민 주거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말 과천시가 개최한 기업 유치 설명회에 현대, 신세계, 롯데 등 대형 유통사가 참여해 백화점 설립 등에 관심을 보인 것을 언급하며 시민 생활 편의와 삶의 질을 높이는 관련 시설을 유치에도 적극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아울러 위례과천선 연장과 GTX-C 노선의 정부과천청사역 운영 원안 유지, 과천-이수간 복합터널 건설, 과천대로-헌릉로 간 도로 개선 등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대한 충실한 준비와 차질없는 추진으로 교통문제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