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혼인신고. 구청 민원실 앞에서 포즈 취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구정포커스] 혼인신고. 구청 민원실 앞에서 포즈 취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1.12.21 07: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해서 더 행복해지는 ‘성북구청 행복한 포토존’

[서울시정일보] 서울시 성북구가 구청 내 혼인신고 등을 담당하는 부서 로비에 ‘행복한 포토존’을 설치해 민원실을 찾는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청 민원실 앞에서 포즈 취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구청 민원실 앞에서 포즈 취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구는 구청에서 혼인신고나 출생신고를 한 뒤 새 출발을 기념하고자 민원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방문객들의 모습을 보고 포토존을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행복한 포토존’은 주소지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셀카봉 대여, 즉석카메라 사진촬영 서비스를 제공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봄철 화사한 진달래꽃이 피어있는 성북구 성곽을 배경으로 하는 ‘행복한 포토존’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구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행복을 선사하고 동시에 신혼부부의 새출발을 응원하고 귀한 생명의 탄생을 축하하고자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17일 성북구청에서 혼인신고를 마친 A씨는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결혼식을 올리느라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 구청에서 이렇게 예쁜 포토존을 마련해주고 핸드폰 사진 뿐만 아니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즉석사진도 찍을 수 있게 해주니 행복하고 감사하다”고 포토존 이용 소감을 밝혔다.

구 관계자는 “‘행복한 포토존’이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고자 하는 부부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되고 새내기 부모에게는 소중한 아기탄생을 축하하며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발굴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