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포커스] 메타버스 시대. 수원시, ‘메타버스 시정’ 도입 준비

[시정포커스] 메타버스 시대. 수원시, ‘메타버스 시정’ 도입 준비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1.12.17 09: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메타버스 정책연구단, 메타버스 전시회 참관해 주요 정책·기술 확인

수원시, ‘메타버스 시정’ 도입 준비
수원시, ‘메타버스 시정’ 도입 준비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경기 수원시 공직자들로 구성된 ‘수원시 메타버스 정책연구단’이 ‘Korea Metaverse Festival & K-Metaverse Expo 2021’에 참관해 메타버스 정책·기술 등을 확인했다.

메타버스 정책연구단은 지난 1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엑스포를 찾아 정부의 메타버스 정책과 사업을 확인하고 5G 기반의 메타버스 서비스 플랫폼과 국방·교육·의료·게임·전자상거래 등의 확장현실 콘텐츠 등을 접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이번 엑스포는 메타버스 관련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국내·외 메타버스 관련 기업·학계·산업계 등이 참가해 300여 개의 전시관을 운영하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기술·서비스 등을 소개했다.

수원시 메타버스 정책연구단은 이날 확인한 메타버스 사업·기술 등을 반영해 ‘수원시 메타버스 사업계획안’을 수립하고 메타버스를 활용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등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정에 메타버스 기술을 도입해 시민들을 위한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정책·기술적 기반을 다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