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정] 2021년 부천시민이 최고로 선정한 만화는?...베스트 만화 10선

[부천시정] 2021년 부천시민이 최고로 선정한 만화는?...베스트 만화 10선

  • 기자명 곽은영 기자
  • 입력 2021.12.16 15: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립도서관 베스트 만화 TOP 10

▲ 2021년 부천시민이 최고로 애정한 만화는?

[서울시정일보] 부천시립도서관에서는 도서관 빅데이터 자료를 활용해 ‘2021년 부천시립도서관 베스트 만화도서 TOP 10’을 선정했다.

베스트 만화도서는 2021년 한 해 동안 부천시립도서관에서 가장 많이 대출된 만화도서로 일반만화와 아동만화 두 분야로 나누었다.

일반만화 분야에서는 작년에 이어 ‘놓지마 정신줄’이 최다 대출 만화에 올랐으며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여탕보고서’, ‘극한견주’가 올해에도 순위에 올랐다.

올해 처음 순위에 오른 도서들은 애니메이션화 되었던 만화와 웹툰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된 도서가 많았다.

특히 그중 ‘연의 편지’는 ‘2021년 부천의 책’ 만화 부분에 선정된 바 있다.

아동만화 분야에서는 ‘쿠키런 시리즈’, ‘코믹메이플스토리 시리즈’, ‘GOGO 카카오프렌즈’등 작년에도 순위에 올랐던 도서들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신비아파트 시리즈’와 ‘그리스로마신화’는 이번에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선정된 도서는 대부분 학습만화로 아이들이 다양한 지식에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게 해 과학상식, 문화 상식, 한국사, 한자, 신화 등의 소양을 쌓는 데에 이바지하고 있다.

‘2021년 부천시립도서관 베스트 만화도서’로 선정된 도서들은 부천시립도서관에서 빌려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