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종로구. “주차장 개방에 고마움으로 답하다”…나눔주차장 팻말 설치

[구정포커스] 종로구. “주차장 개방에 고마움으로 답하다”…나눔주차장 팻말 설치

  • 기자명 박용신 주필
  • 입력 2021.12.10 08: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낙산교회에 ‘고마운 나눔주차장’ 안내 팻말 전달

▲ “주차장 개방에 고마움으로 답하다”… 종로구, 나눔주차장 팻말 설치

[서울시정일보] 서울 종로구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교회 부설주차장을 개방한 낙산교회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고마운 나눔주차장’ 안내팻말을 제작해 전달·설치했다.

앞서 개방협약을 맺고 낙산교회의 부설주차장 일부 면을 전일 개방하기로 했으며 현재 거주자우선주차제 형식으로 운영 중이다.

주차요금은 월 3만원이다.

노외 거주자우선주차장이 월 6만원인 점을 감안하면 저렴한 금액으로 인근 주민들의 편의를 높이고 주차 문제도 해소할 수 있게 돼 이번 개방은 무척이나 반가운 소식인 셈이다.

이에 구는 ‘고마운 나눔주차장’ 안내팻말을 제작하기로 결정, 서울시 표준안은 살리되 종로만의 특색에 맞게 디자인을 조정했다.

종로구 CI형태를 모티브로 기본판 형태를 변경했으며 로고 크기와 위치 조정, 제목 서체 변경 등의 과정을 거쳤다.

이렇게 완성된 ‘고마운 나눔주차장’ 안내팻말은 교회 주차장 입구에 부착한 상태다.

부설주차장 개방 소식을 널리 알리고 인근 주민들에게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는 2012년 나눔주차제를 도입하고 한국방송통신대 주차 공간 총 70면을 개방한 것을 시작으로 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관내 공공기관, 학교, 종교시설 등과 손잡고 주차장 공유사업을 꾸준히 추진 중이다.

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뜻을 함께하길 원하는 기관이나 건물주는 주차장 여유 공간을 일부 개방하고 시설 개선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개방 주차면은 거주자우선주차제 방식으로 운영하며 요금은 개방기관 수입으로 귀속된다.

또한 부설주차장 개방을 통해 지역사회 내 이미지 제고와 함께 개방 건물을 직·간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주차장 공유에 동참해 주신 낙산교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더 많은 기관에서 주차장 개방에 협조해 고마운 나눔주차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유주차장 운영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