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천구정] ‘금천형 주민자치’ 위한 제3기 주민자치회 출범

[금천구정] ‘금천형 주민자치’ 위한 제3기 주민자치회 출범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1.12.10 07: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 제3기 주민자치위원 위촉식 개최

▲ ‘금천형 주민자치’ 위한 제3기 주민자치회 출범

[서울시정일보] 서울 금천구가 오는 12월 13일부터 16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제3기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알린다.

구는 지난 10월 제3기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 온라인 주민자치학교 교육을 거쳐 동별 위원추첨위원회에서 주민자치위원 총 449명을 선정했다.

위촉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동별 소규모로 진행된다.

지난 2년 동안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애쓴 제2기 회장에게는 감사패를 전달하고 새로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다.

위촉식 후에는 위원들에게 ‘각 동의 특성화’, ‘공동의제 발굴’ 등 금천형 주민자치회의 목표와 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향후 주민자치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구는 2017년 전국 기초지자체 최초로 주민자치회를 전 동에 실시했고 지난 4년 동안 선도적인 주민주도 사업을 추진해 지역 문제를 해결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시흥3동이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지역활성화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주민자치회의 모범으로서 전국 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지난 4년간 서울형 주민자치회를 만들기 위해 민과 관이 함께 쉴 새 없이 달려왔다면, 이제는 금천형 주민자치회로 한 단계 성장하고 자리매김해야 할 중요한 시기이다”며 “1, 2기 위원들의 업적을 발판 삼아 3기 위원들이 향후 2년간 주민주도의 지역발전을 이루어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