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행] 여행백신. ‘2021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안전한 나만의 국내여행지 찾아보자

[여행] 여행백신. ‘2021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안전한 나만의 국내여행지 찾아보자

  • 기자명 박용신 주필
  • 입력 2021.11.15 15: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관광의 회복과 도약을 위한 여행백신’ 주제로 에이티센터에서 개최

▲ ‘2021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안전한 나만의 국내여행지 찾아보세요

[서울시정일보]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함께 오는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에이티센터에서 ‘2021 내 나라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2004년에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매년 10만명 가까이 방문하는 우리나라 대표 국내여행 박람회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관광의 회복과 도약을 위한 여행백신’을 주제로 지방자치단체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운영하는 전시관 약 200개와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국내여행 콘텐츠를 비롯한 전국 각지의 다양하고 유익한 여행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전시관은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지역관’, 지능형 관광 등 관광정책을 홍보하는 ‘정책관’, 새로운 여행 문화를 소개하는 ‘주제관’, 국내 여행사진 명소를 체험할 수 있는 ‘뷰티 포토존’으로 꾸며진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온·오프라인 행사 진행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이어진다.

여행전문가의 설명을 통해 지역이 담고 있는 재미있고 소소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도슨트와 함께 떠나는 여행박람회 투어’,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멋지게 찍는 방법을 함께 배우는 ‘셀기꾼 인생샷 강연’, 지역의 여행명소와 맛집 등을 지역 유명인사와 함께 소개하는 ‘뷰티나는 인터뷰’ 등의 프로그램이 매일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 무료입장권을 받을 수 있는 ‘사전등록 이벤트’, 누리소통망을 통해 박람회 개최 소식을 전하는 ‘누리소통망 입소문 이벤트’, 전시관 참관 후 도장을 찍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 나에게 보내는 여행 메시지를 만드는 ‘여행메시지 토퍼 만들기’, 전시관 내 ‘주제관’과 ‘뷰티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등록하는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 자물쇠로 잠긴 여행 가방을 여는 ‘여행가방을 열어라’ 등의 행사를 열고 추첨을 통해 참여자들에게는 선물을 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참가자 모두가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적정 관람 인원 유지를 위한 사전예약제 실시, 부스 내 상주인력은 백신접종 완료자로 배치, 관람인원 실시간 확인 전자시스템 도입, 박람회 모든 시설 주기적 소독 등, 철저하게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방침이다.

개막식은 11월 18일 오전 11시에 열리며 박람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김장호 관광정책국장은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행되면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여행수요에 맞춰 국내 지역 여행명소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내 나라 여행박람회’를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안전하고 추억이 될 만한 나만의 여행지 목록 만들기를 추천한다.

아울러 우리 국민 모두가 마스크를 벗고 더욱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일상으로의 복귀가 하루빨리 찾아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