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무원 뉴스] 올해 최고의 제안은? 국민·공무원 우수제안 선정

[공무원 뉴스] 올해 최고의 제안은? 국민·공무원 우수제안 선정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1.11.08 14: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11월 9일 2021년 중앙 우수제안 경진대회 개최

▲ 행정안전부

[서울시정일보] 올해 국민과 공무원의 정책 제안 중 최고의 제안을 선정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행정안전부는 11월 9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1년 중앙 우수제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민제안과 공무원제안 중 각 상위 4건에 대한 제안자 발표와 현장심사 및 시상식으로 진행된다.

우수제안 선정을 위한 심사는 중앙우수제안 심사위원회와 국민심사단 심사로 이루어진다.

행정안전부는 제안문화 활성화 및 우수사례 확산을 위해 매년 ‘중앙 우수제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년간 접수된 약 10만 건의 제안 중 각 행정기관에서 우수제안 349건을 사전에 추천받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중앙 우수제안 심사위원회’심사 등을 거쳐 국민·공무원 우수 제안으로 총 58건을 선정했다.

이 중 국민·공무원제안 각 상위 4건은 위원회 사전 심사점수와 경진대회 심사점수를 합산해 최종 금·은·동상이 결정된다.

경진대회에서 발표할 제안은 국민제안 분야에서 박지혜씨의 ‘타이어 분진 발생에 대한 해결 방안 제시’, 박영신씨의 ‘서울시 아동 급식카드 가맹점 조회방식 개선’, 홍지원씨의 ‘학교밖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진로플랫폼 구축’, 나종렬씨의 ‘종량제 봉투에 스티커 부착으로 환경미화원 보호’ 등이다.

공무원제안 분야는 이종환씨의 ‘공문서 작성시 대규모 수신처 입력방법 개선’, 정기철씨의 ‘현장용 돼지고기 원산지 검정키트 개발 및 활용’, 김영문씨의 ‘증거물 교차오염방지와 성폭력 증거채취 응급키트 리뉴얼’, 임도형씨의 ‘땅꺼짐 사고예방을 위한 도로함몰 피해지수를 활용 공동관리기준 수립’ 등 제안이다.

한편 금·은·동상을 수상한 우수제안 8개를 포함한 총 58개의 우수제안 제안자는 각각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행정안전부장관표창과 상금을 수상하게 된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정부정책과 공공서비스가 개선되도록 일상 속 제안문화 활성화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