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마포구. 광고효과 올리고 불법광고물 줄이고…전자게시대 운영

[구정포커스] 마포구. 광고효과 올리고 불법광고물 줄이고…전자게시대 운영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11.03 08: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대입구역 사거리, 동교동 삼거리, 공덕 오거리…디지털 전자게시대 설치

[서울시정일보] 서울 마포구가 불법 광고물 난립을 방지하고 지역 소상공인들의 홍보 기회를 늘리고자 홍대입구역 사거리 등 3곳에 디지털 전자게시대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광고효과 올리고 불법광고물 줄이고…마포구, 전자게시대 운영
광고효과 올리고 불법광고물 줄이고…마포구, 전자게시대 운영

구는 민간투자사업으로 홍대입구역 사거리, 동교동 삼거리, 공덕 오거리에 디지털 전자게시대 3기를 설치하고 11월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디지털 전자게시대는 무분별하게 설치되던 불법광고물 방지에 기여하고 선명한 화질 및 시각적인 영상 효과를 통한 효율적인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또한 도시경관에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디지털 시대 새로운 옥외광고 매체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구는 전자게시대를 활용, 지역 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의 홍보를 강화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 한편 주민들에게 재난, 폭염, 한파 등 다양한 공익적 홍보 및 문화, 예술, 생활에 필요한 정보 등의 적시 제공으로 소통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마포구에 최초로 설치된 이번 전자게시대는 높이 8m에 전광판 표출 면적 12㎡ 규모다.

중앙통제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유지·관리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장점이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다.

전자게시대 1기당 25구좌로 운영되며 상업용 광고 80%, 공공용 광고 20%로 배분해 송출된다.

광고 1개당 15초 이상의 정지 화면으로 1일 최소 172회 이상 표출된다.

전자게시대 상업광고 신청대상은 마포구 지역 소재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 등으로 마포구 전자게시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하다.

광고기간, 비용,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전자게시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마포구청 도시안전과 광고물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전자게시대가 설치된 3곳은 유동인구가 많은 대로변으로 홍보 효과가 좋은 곳”이라며 “보행자 안전 및 차량 통행 등에 지장이 없도록 심사숙고해 위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동균 구청장은 “디지털 전자게시대를 활용하면 다양한 행정 정보를 구민에게 손쉽게 전달할 수 있고 긴급 재난사태와 같은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전파가 가능하다”며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홍보에도 전자게시대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